[VR] 홍콩 관광진흥청(Hong Kong Tourism Board) 과거로의 시간여행

2019. 5. 30. 22:25BLOG

VR Time Travel: Step into Old Hong Kong

홍콩 관광진흥청은 2018년 11월 CONTENTS GRAVITY(콘텐츠 그래비티)의 파트너사인 TimeLooper와 함께 VR 기술을 활용한 360도 영상으로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콘텐츠 캠페인을 오픈하였습니다. 

홍콩 관광진흥청이 SKY100 홍콩 전망대 및  VR(가상현실) 업체 타임루퍼(TimeLooper)와 파트너십을 맺고 과거 홍콩의 모습을 보여주는 VR 인터랙티브 필름을 론칭하였습니다. 홍콩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SKY100 홍콩 전망 대에서 홍콩의 1960년대와 1980년대 거리를 360도 파노라마 영상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VR Time Travel (photo © sky100.com.hk)

최근 Retro 열풍과 문화유산 관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단순히 기념관이나 사진 같은 사료가 아닌 실제 과거를 VR을 활용하여 현재와 과거를 번갈아 보여주면서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는 홍콩 관광진흥청이 단순히 문화를 보여주는 것 보다 스마트 여행 기술에 주목하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한 결과입니다. 

앞으로 VR 과 AR의 수준 높은 콘텐츠를 국내에도 TimeLooper와 국내 파트너인 CONTENTS GRAVITY(컨텐츠그래비티)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GRAVITY 연락하기

1960년대의 할리우드 로드 : 이소룡이 출연한다. 
1980년대 카이탁 공항

 

CONTENTS GRAVITY 연락하기